현재 위치
  1. 게시판
  2. BLOG

BLOG

이브 더 알아보기

게시판 상세
제목 왁싱하면 섹스할 때 더 좋나요? (a.k.a 무소유의 득과 실)

EVE의 에디터 세상에오럴수가 입니다.

세상에 오럴수가 싶은 재밌고 신선한 섹스 화두나 오럴때 저럴 때 매번 달라 헷갈리는 섹스 상식들을 다룹니다. 

 

섹스와 왁싱에 관한 이야기도 알려주세요.

왁싱을 하면 성감이 좋아진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진짠지 궁금해요!!

이브레터에 날아온 질문 中 발췌

 

왁싱’. 음모를 제거하는 이 행위는 근 5년간 다양한 음모론을 생성해냈다. 요단강 건너는 줄 알았다, 유아기로 돌아간 것 같다, 자연인이 된 기분이다. 따위의 다양한 왁싱 후일담은 많은 이들에게 무소유를 꿈꾸게 했고, 시방 한국의 제모 산업은 중흥기를 맞이하게 된다.

 

그중 유독 눈에 띄는 후기가 있다. 왁싱하면 섹스할 때 훨씬 성감이 좋다라는 후기다. 사실일까? 음모의 제거는 정말 섹스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시나브로 6, 여름의 시작에 꼭 어울리는 주제가 아닐 수 없다. 왁싱의 득과 실에 대해 Fun하고 cool하고 sexy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주의 : 본 글은 오랜 기간 정기적으로 왁싱을 하는 베테랑이 아닌 생에 첫 왁싱을 고민하는 초보자를 대상으로 쓴 글이니 참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섹스마다 다른 왁싱의 장단점

일단 음모(생식기 털)의 유무에 따른 섹스 어필 여부는 본 글에서 다루지 않도록 하겠다. 이는 대평원과 울창한 숲 중 무엇이 더 아름답냐는 질문만큼 답 없는 논쟁이다. 우리가 점검해보고자 하는 것은 음모의 미용이 아닌 '효용'이다. 왁싱은 섹스에 있어 어떤 효용을 가져오는가?

 

세상에 존재하는 수만 가지 섹스 방식을 조목조목 일일이 대조 분석하고 싶은 맘이 굴뚝같지만, 할애된 지면에는 한계가 있기에 인구가 가장 많이 시도하는 3가지 종류의 섹스(오럴섹스, 삽입 섹스, 핸드플레이)를 꼽아 각기 다른 왁싱의 효용을 비교해보겠다.

 

*구체적인 비교에 앞서 섹스 시 왁싱의 장단점을 포괄적으로 짚어보자.

#왁싱의 장점

섹스 시 왁싱의 최대 장점은 생식기 내 털이 없어서 매끈한 촉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털이 제거된 부위의 피부가 예민해져서 조그마한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게 된다. 이는 섹스 시 큰 쾌감을 준다. 주관에 따라 시각적 자극이 증폭되어 강한 섹스 어필을 느끼기도 한다.

 

#왁싱의 단점

단점으로는 마찰에 취약해진다는 점이다. (당신이 생각하는 그 마찰의 상황이 맞다) 처음 왁싱을 하게 되면 피부가 예민해져 섹스 시 벌어지는 강한 마찰과 충격에 피부가 부어오르기도 한다. 또한 음모의 제거는 외부 세균이 생식기 주변에 침투하기 쉬운 상태로 만든다. 이 부분은 추후 자세히 서술하도록 하겠다.

 



오럴섹스 ★★★★★

사실 오럴섹스 마니아라면 왁싱은 배려에 가깝다. 손뼉을 쳐 줘야 할 일이다. 오럴섹스 중 입으로 들어간 음모를 제거해 본, 혹은 제거하는 상대를 본 경험이 있는가? 사람에 따라 감상이 다르겠지만, 보통 이 3초 남짓한 순간은 어색함이 폭풍처럼 밀려온다. 지인이 개업한 레스토랑에 방문해 메인 디쉬를 시켰고, 지인과 내가 마주 보고 있는 상황에서 야무지게 한 숟갈을 떴는데 머리카락이 딸려 나오는 상황과 비슷하다.

 

왁싱은 위와 같은 상황을 한방에 제거한다. 예고 없이 찾아온 남침과 같던 음모의 침투를 뒤로하고 날개 돋친 듯 오럴섹스에 몰입할 수 있다. 더불어 음모로 뒤덮여 있을 때 미처 닿지 못했던 생식기 피부 구석구석을 부드러운 입술과 혀로 애무할 수 있기에, 오럴섹스를 통한 쾌감은 왁싱 이전보다 증가할 가능성이 크다.

 

단점은 1~2주가 지난 뒤 새 음모가 자라나게 된다면 사람에 따라 오럴섹스를 시전할 때 입술이 전에 비해 따갑고 간지러울 수 있다는 점. 그러나 왁싱을 정기적으로 꾸준히 받게 되면 음모의 두께가 얇아져 자연스럽게 해결되는 부분이라고 한다. 선택은 개인의 몫이다.

 

핸드플레이(핑거링, 핸드잡) ★★★☆☆

만약 당신이 손가락을 강하게 삽입하는 형태의 핑거링이나 악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상하 운동을 하는 핸드잡 플레이를 좋아한다면 털을 뜯어낼 확률이 줄어든다는 측면에서 왁싱이 소폭 보탬이 될 것이다. 확실히 음모가 손가락 사이에 끼거나 뽑힐 일이 줄어든다.

 

또한 위에서 설명했듯 왁싱으로 인해 노출된 생식기 피부는 자극에 예민하기 때문에 외음부 근처나 고환 언저리를 손가락을 통해 살살 건드리는 전희 단계에서 더 큰 쾌감을 느낄 수 있다. 그러나 핸드플레이의 메인이라고 볼 수 있는 클리토리스나 귀두의 애무에서 느껴지는 쾌감은 왁싱 이전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이들은 원래 털에 뒤덮여 있던 곳이 아니기 때문이다.

 

삽입섹스 ★★★☆☆

삽입 섹스에 있어 왁싱은 양날의 검이다. 거리낌 없이 미끌미끌하게 이뤄지는 삽입, 살과 살이 맞닿는 느낌이 더욱 실감 나게 느껴지는 것은 분명 확실한 장점이다. 왁싱 한 이후의 삽입 섹스를 컬링에 비교하는 후기가 있을 정도다. (PPL : 이브젤과 함께라면 거의 봅슬레이다)

 

그러나 이는 어느 정도 피부 재생과 적응이 끝난 왁싱 베테랑들의 삽입 섹스 후기일 가능성이 높다. 왁싱 초심자 중 몇몇은 왁싱 직후 삽입섹스에서 약간의 쓰라림과 피부가 붓는 경험을 마주할 수 있다. 피부와 피부가 강하게 부딪혔을 때 언제나 쿠션 역할을 했던 음모가 제거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통상적으로 왁싱 후 1주일은 생식기 주변부에 스크럽과 같은 피부 자극 행위도 금지하길 권장한다. 당신과 파트너가 만약 강도 높은 삽입 섹스를 즐기는 커플이라면 왁싱은 미래를 위한 장기투자로 여겨야 한다. 피부의 재생과 안정이 이뤄지기 전까지는 조심스럽고 세심하게 삽입 섹스를 할 필요가 있다.

 


왁싱,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세상에 이유 없이 태어난 것은 없다. 음모 역시 그렇다. 음모는 본래 여리고 민감한 생식기의 피부를 보호하고 외부 세균이 유입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다. 더불어 털끝에 피지가 분비되기 때문에 생식기 내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준다. 사실 음모는 건강과 관련된 측면에서는 순기능이 참 많다.

 

월경 기간에 더욱 쾌적한 느낌을 갖기 위해 왁싱을 선택하는 분들도 있다. 일회용 생리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더욱 더 그렇고, 생리컵을 사용하더라도 사용 시 더욱더 깔끔하게 생리혈을 닦아낼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섹스 시 쾌감 증진의 이유로 왁싱을 고려하고 있다면 앞으로 생식기 건강을 위해 세심한 신경을 기울이길 권장한다. 털이 뽑힌 뒤 발생하는 미세한 상처 부위는 관리를 소홀히 했을 때 모낭염을 포함한 각종 바이러스 감염에 노출될 확률을 높인다. 따라서 전문 왁서 분들이 말씀해주시는 관리 수칙들을 철저히 따라야 한다. 왁싱 이후 2일에서 1주일 기간은 섹스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부득이하게 섹스를 진행했다면 진정제를 발라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또한 사우나, 수영장과 같은 공간에 가는 것도 추천하지 않는다. 운동 역시 땀과 마찰로 인해 생식기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자제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꽉 끼는 속옷이나 바지를 입지 않기를 권장한다.

 



당신이 왁싱하기로 결정했다면 축하한다. 새로운 경험을 앞둔 당신을 응원한다. 당신이 만약 왁싱을 미루거나 하지 않기로 했다면 그것 역시 축하한다. 당신의 생식기가 더욱 건강한 환경에서 보호받을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 앞서 설명했듯 섹스 시 왁싱 여부는 장단점이 명확하다. 이에 따라 현명한 선택을 하길 바란다. 살아있는 한 털은 계속 자라며 존재하는 모든 것에는 이유가 있다.

 

요약

1. 왁싱의 장점은 섹스 시 매끈한 촉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 털이 제거된 부위의 피부가 예민해져서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게 된다는 점이다.

2. 단점으로는 마찰에 취약해진다는 점이다. 당신이 생각하는 그 마찰의 상황이 맞다. 강한 마찰과 충격에 피부가 부어오르기도 한다.

3. 사실 음모는 건강과 관련된 측면에서는 순기능이 참 많다. 그러니 왁싱을 고려하고 있다면 생식기 건강을 챙기는 데 더욱 집중하길 권장한다.

4. 살아있는 한 털은 계속 자라며 존재하는 모든 것에는 이유가 있다.

 

 

ⓒ세상에오럴수가, EVE Editor

 


출처 및 참고자료

3. '브라질리언 왁싱하면 생리할 때 깨끗해요?' 산부인과 전문의의 대답은? _ 레벨업! 월경고민상담소 (With. 류지원 산부인과 전문의) / Pran

 

첨부파일 2020.6.3.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 s**** 2020-06-10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ㅋㅋㅋㅋ왁싱을 정기적으로 한지 1년이 넘은 이브니로써 말씀드리면 왁싱 안 하고 살 때와 비교했을 때 확연히 달라요. 마찰에 있어서 정말 취약해서 하루에 2번 하고나면 통통하게 부어오르구요. 왁싱은 이제 셀프로 하고 있는데 위생에 취약한 것도 부정할 수 없네여.. ㅎ. 뾰루지가 생기기도 하구요.(자연스레 낫지만) 피났던 부분은 흉터랄까? 옅게 색소 침착이 생겼네요. 단점 있는거 인정하구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오랄하다 털 치우는거 정말 거슬려하고 털 먹는 것도 싫어하기 때문에 단점을 고려하더라도 왁싱하는 것이 제겐 10배는 더 낫다고 생각되네요! 셀프 왁싱 귀찮긴 하지만 하루만 투자하면 한 달동안은 맘 편히 생활할 수 있구 섹스를 훨씬 즐기면서 할 수 있다는 점! 여름에 월경시 느끼던 찝찝함과 냄새... 훨씬 덜해요. 에디터님께서 위생의 중요성을 강조해주셨는데 100프로 동의합니다. 공중목욕탕이나 워터파크, 해수욕장 이런 곳은 정말 조심해야 할 것 같고 만질 때도 손을 깨끗하게 하고 만져야 한다는거! ;)
  • 세상에오럴수가 2020-06-11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안녕하세요 본글의 에디터 세상에오럴수가입니다!! 와...이런 길고 정성스러운 댓글 너무 좋아요!! 경험담을 담아주셔서 그런지 더 감동ㅠㅠㅠ 앞으로도 자주 댓글달아주세요. 당신을 세상에오럴수가의 프로 댓글러로 채용하고 싶어요...😉 왁싱을 셀프로 하신다니 대단해요!! 말씀해주신대로 왁싱은 정말 장단점이 명확한 것 같아요. 모두가 건강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현명한 여름을 보내길 바래봅니다!! 앞으로도 잦은 관심과 댓글 부탁드려요!!🥰🥰
  • ㅋ**** 2020-06-04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봅슬레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짴ㅋㅋㅋ 성님 오늘도 잘 봤어요
  • 세상에오럴수가 2020-06-05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성님이라니 ㅎㅎㅎㅎㅎ EVE의 찐팬인증이시군요. 이런 세계관을 넘나드는 댓글 넘나 애정합니다. 고마워요!!😊😊😊
  • d**** 2020-06-04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글 너무 재밌고 유익하네요
    세상에오럴수가님이 쓰신 이브레터 많이 봐 왔는데, 글을 잘 쓰셔서 읽기도 편하고 정보도 유익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써주세요
  • 세상에오럴수가 2020-06-05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안녕하세요 에디터 세상에오럴수가입니다!! 제 글에 대해 칭찬을 해 주셔서 아침부터 너무 기분이 좋네요. 앞으로도 생식건강과 섹스 전반에 대해 유익한 글을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 a**** 2020-06-04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음모가 생식기 건강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하셨는데, 어떻게 생각하면 왁싱을 하면 생식기 주변을 닦기가 더 쉽기도 하고 통풍도 더 잘 되어서(여성의 경우에 특히 더) 건강에 좋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왁싱과 건강의 관계에 대해서 이후 자세히 글 써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 세상에오럴수가 2020-06-04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안녕하세요! 에디터 세상에오럴수가입니다. 저도 이 글을 작성하면서 추후 시간이 난다면 섹스의 관점이 아닌 건강의 관점에서 왁싱을 한번 더 다뤄보면 어떨까 생각이 들어라구요 :)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꼭 다뤄보겠습니다. 좋은 의견 너무 감사해요!! 😍
  • ㅇ**** 2020-06-04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이유없이 태어난거 있어여! 항문모! 천하에 쓸데없음ㅠㅠ
  • 세상에오럴수가 2020-06-04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안녕하세요! 에디터 세상에오럴수가입니다!! 한껏 웃었네요😂😂 엉덩이 골 사이가 서로 마찰될 때 트임을 방지하기 위해 존재하는 게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해 봅니다!!
  • ㅇ**** 2020-06-04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와 제가 물어봤던 사연이네여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 사실 글을 올림과 동시에 왁싱을 결심했었습니다. 지금까지는 대만족중이에요 ㅎㅎ
  • 세상에오럴수가 2020-06-04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안녕하세요 에디터 세상에오럴수가입니다!! 너무 반가워요 ㅎㅎㅎㅎ 대만족이라니 넘나 축하합니다! 저도 문의해주신 질문을 바탕으로 글을 써서 정말 재밌었습니다. 첫 왁싱이니 열심히 신경써서 보듬어주시길 바랄게요😚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매주 목요일, 성관계/월경/섹슈얼리티/환경/동물권/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야기를 보내드려요.

스크롤-업!
스크롤-다운!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